변화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하니 화면 중간을 역동적인 플래쉬 화면이 가리는 바람에 로그인에 지장이 생겨 잠시동안 플래쉬 화면을 지켜본다.
도대체 어떤 회사의 플래쉬 광고인가?
잠깐 지켜보는 사이 플래쉬는 그 움직임을 마치고 화면 오른쪽 광고배너가 있을 자리로 돌아간다.
잠시동안 로그인을 방해했던 그 플래쉬광고는 네이버를 경쟁상대로 잡고있는 엠파스의 광고였다.(엠파스가 경쟁상대로 잡고 있는, 네이버에서 엠파스 광고를 보고 있자니 좀 이상한 기분이 든다.) 2번째의 엠파스 로고 교체와 메인홈페이지의 전체적인 레이아웃변경.덩달아 블로그 메인까지 변화가 생겨 약간 어리둥절하다.
전날 이미지를 찾고자 엠파스이미지 검색을 통해 몇가지 이미지를 찾아봤더니, 역시 이미지는 많이 검색되었다. 그러나 작게 축소된 이미지들을 눌러보면, 연결된 사이트가 삭제되어 있거나 오류가 난 페이지들이 뜨는 경우가 있었다.
검색해서 보이는 이미지(소형사진들)는 많았지만 실질적으로 볼수 있는 사진들은 그다지 많지 않다는점. 이미지가 많이 검색된다고 내세우기전에 이런 오류가 나거나 삭제된 사이트들을 최소화 시켜야 하지 않을까?
물론 이런것을 엠파스 혼자만의 노력으로는 바꿀수 없다. 사용자와 엠파스가 서로 같이 노력해야하겠지. 로고와 메인화면만 바꾸는 것이 아니라 내실있는 변화도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by 펩시맨 | 2005/03/25 08:44 | 펩시맨의 짧은생각 | 트랙백 | 덧글(6)

트랙백 주소 : http://pepsiman4u.egloos.com/tb/880007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_-+ 순일땅 at 2005/03/25 14:33
맞아요... 겉모습만 변화하는 것 뿐만 아니라 속의 기능들도 변화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래야 더 좋은 검색사이트가 될텐데...

그나저나 오랜만에 만나뵈네요... 잘 지내셨죠? ^^
Commented by 펩시맨 ♤ at 2005/03/25 22:38
이용자 운영자 상호간에 많은 교류가 이루어져 점차 발전하는 사이트가 되었으면 합니다.
순일땅님.정말 오랫만입니다.근 2개월 만인가요.ㅎㅎ^^
Commented by 꼬깔★Κωνος at 2005/03/25 16:42
정말 오랫만이네요~! 건강하시죠?^^ 저 역시 단순한 겉모습 변화가 아니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Commented by 펩시맨 ♤ at 2005/03/25 22:43
변화가 몇번 있었지만 이번에도 무늬만 변화하는 엠파스는 아니길 바랍니다.

꼬깔님도 진짜 오랫만에 뵙네요. 다현이도 잘 크죠? ^^
Commented by 고로쇠★ at 2005/04/02 08:40
펩시맨님 잘 지내고 계셨군요^^
저는 올해들어서 부침이 심하네요. 그래도 펩시맨님이 보이지 않아서 섭섭했는데.
엠파스 저렇게 바꾸고 난 후 검색은 편해진 것 같더군요.
예전엔 지식검색하다가 다른 검색(뉴스. 이미지..)하려면 다시 메인화면으로 가야 해서 불편했는데
그건 정말 잘 고친 것 같습니다.
물론 펩시맨님 말씀처럼 내용이 중요한 건 말할 필요도 없겠지만 말입니다.
Commented by 펩시맨 ♤ at 2005/04/04 22:32
고로쇠님 오랫만에 발걸음 해주셨군요.
오랫만이라서 더 반갑네요.^^
엠파스도 개편에 맞춰 점점 더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